교육과정

교육 과정

 

 

 

국광고아카데미 1기 학사일정 및 교육과정(상반기 기준)
 

구분
주차
실습 워크숍(월)
(19:00~21:00)
전문가특강(수)
(19:00~21:00)
실무프로젝트(금)
(19:00~21:00)
<1단계>
기본
교육
3월 4주차

입학식

(3/19)

1회차(3/21)

광고

기획과

전략

1-1회차(3/23) CTQ
5주차 1회차(3/26)

IMC
광고
기획

2회차(3/28)

아이디어

발상법

신입생 워크숍

(3/30)

4월 1주차 2회차(4/2) 3회차(4/4)

크리에이

티브 전략

1-2회차(4/6) CTQ
2주차 3회차(4/9) 4회차(4/11)

광고

카피와

스토리

텔링

1-3회차(4/13) CTQ
3주차 4회차(4/16)

카피

라이팅

5회차(4/18)

IMC와

트리플

미디어

전략

1-4회차(4/20) CTQ
4주차 5회차(4/23) 6회차(4/25)

디지털

광고

캠페인

2-1회차(4/27) 이노션
5주차 6회차(4/30) 7회차(5/2) 빅데이터 활용 2-2회차(5/4) 이노션
<2단계>
실습
교육
5월 1주차

대체휴일

(5/7)

8회차(5/9)

광고효과

측정 및

분석

2-3회차(5/11) 이노션
2주차 7회차(5/14)

국제

광고제

9회차(5/16)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2-4회차(5/18) 이노션
3주차 8회차(5/21) 10회차(5/23)

소셜

미디어

전략

3-1회차(5/25) 제일기획
4주차 9회차(5/28) 11회차(5/30)

바이럴

마케팅

3-2회차(6/1) 제일기획
6월 1주차 10회차(6/4)

광고

사진

현충일

(6/6)

3-3회차(6/8) 제일기획
2주차 11회차(6/11)

지방선거

(6/13)

3-4회차(6/15) 제일기획
3주차 12회차(6/18)

국제

광고제

12회차(6/20)

광고

캠페인

사례 연구

4-1회차(6/22) 대홍기획
4주차 13회차(6/25) 13회차(6/27)

미디어

플래닝

4-2회차(6/29) 대홍기획

<3단계>
실무

교육

7월 1주차 14회차(7/2)

광고

디자인

14회차(7/4)

브리프

작성 실습

4-3회차(7/6) 대홍기획
2주차 15회차(7/9) 15회차(7/11)

기획서

작성

노하우

4-4회차(7/13) 대홍기획
3주차 16회차(7/16)

동영상

광고

제작

16회차(7/18)

광고

프레젠

테이션

여름광고캠프

(7/19-20)

4주차 17회차(7/23) 17회차(7/25)

최신 광고

트렌드 및

사례분석 1

5-1회차(7/27) HS애드
  5주차 18회차(7/30)

포트

폴리오

제작/

발표/

피드백

18회차(8/1)

최신 광고

트렌드 및

사례분석 2

5-2회차(8/3) HS애드
8월 1주차 19회차(8/6) 19회차(8/8)

크리

에이티브

적용

5-3회차(8/10) HS애드
2주차 20회차(8/13)

광복절

(8/15)

5-4회차(8/17) HS애드
3주차

자율과제

수행

20회차(8/22)

크리

에이티브

분석/리뷰

부산국제광고제

참관(8/23~25)

4주차

졸업 전시회

(8/27~28)

졸업식

(8/29)

-

 

 

*멘토링은 위 학사일정과 별개로 5개 팀별로 자율진행

 

 

 

 

한국광고아카데미 2기 학사일정 및 교육과정(하반기 기준)

구분
주차
실습 워크숍(월)
(19:00~21:00)
실무프로젝트(수)
(19:00~21:00)
전문가특강(금)
(19:00~21:00)
<1단계>
기본
교육
9월 3주차

입학식

(9/10)

1-1회차(9/12)

실무

프로젝트

1-1회차

1-2회차(9/14)

실무

프로젝트

1-2회차

 

4주차 1회차(9/17)

IMC
광고

기획

1-3회차(9/19)

실무

프로젝트

1-3회차

아카데미 휴강(9/21)

5주차

추석연휴

(9/24)

추석연휴

(9/26)

1-4회차(9/28)

실무

프로젝트

1-4회차

10월 1주차 2회차(10/1)

IMC

광고

기획

개천절

(10/3)

1회차(10/5)

크리에이티브

전략

2주차 3회차(10/8) 2회차(10/10)

광고 기획과 전략

세계우수광고상영회(10/12)

3주차 4회차(10/15)

카피

라이팅

3회차(10/17)

디지털 광고 캠페인

4회차(10/19)

광고

카피와

스토리

텔링

4주차 5회차(10/22) 2-1회차(10/24) 이노션월드와이드 5회차(10/26)

IMC와

트리플

미디어

전략

5주차 6회차(10/29) 2-2회차(10/31) 이노션월드와이드 6회차(11/2)

디지털 광고

캠페인

<2단계>
실습
교육
11월 2주차

7회차(11/5)

국제

광고제

2-3회차(11/7)

이노션월드와이드

7회차(11/9) 빅데이터 활용
3주차 8회차(11/12) 2-4회차(11/14)

이노션월드와이드

8회차(11/16)

광고

효과측정

및 분석

4주차 9회차(11/19) 3-1회차(11/21)

제일기획

대한민국

광고대회

(11/23)

5주차 10회차(11/26) 3-2회차(11/28)

제일기획

9회차(11/30)

소셜

미디어

전략

12월 2주차 11회차(12/3)

3-3회차(12/5)

제일기획 10회차(12/7)

바이럴

마케팅

3주차 12회차(12/10) 광고사진

3-4회차(12/12)

제일기획 11회차(12/14)

광고

캠페인

사례연구

4주차 13회차(12/17) 4-1회차(12/19)

대홍기획

12회차(12/21)

모바일

광고

시장

5주차

14회차(12/24)

광고

디자인

4-2회차(12/26)

대홍기획

13회차(12/28)

온라인

광고

기획서

작성

<3단계>
실무

교육

1월 1주차 15회차(12/31) 4-3회차(1/2)

대홍기획

14회차(1/4)

기획서

작성

노하우

2주차 16회차(1/7)

동영상

광고

제작

4-4회차(1/9)

대홍기획

15회차(1/11)

광고

프레젠

테이션

3주차 17회차(1/14) 5-1회차(1/16)

HS애드

16회차(1/18)

최신

광고

트렌드 및

사례분석 Ⅰ

4주차 17회차(1/21)

아이디어

발상법

5-2회차(1/23)

HS애드

겨울광고캠프

(1/24~25)

5주차 18회차(1/28)

포트

폴리오

제작

5-3회차(1/30)

HS애드

18회차(2/1)

최신

광고

트렌드 및

사례분석 Ⅱ

2월 2주차

설날연휴

(2/4)

설날연휴

(2/6)

19회차(2/8)

크리에이

티브

적용

3주차 19회차(2/11)

포트

폴리오

발표/

피드백

5-4회차(2/13)

HS애드 20회차(2/15)

크리에

이티브

분석/

리뷰

4주차

20회차(2/18)

졸업식

(2/20)

-

 

*멘토링은 위 학사일정과 별개로 5개 팀별로 자율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