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전문가특강 13회차_#181219

2018-12-21 15:35:24

한국광고아카데미 2기를 수료중인 김명준 입니다!

 

12월 19일 수요일에는 김민석 미디언스 대표님의 특강이 있었습니다.

주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강의였습니다.

 

 

강사님께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설명하시기에 앞서 미디어의 변화에 따라 변해온 유명인의 용어에 대해 설명해 주셨습니다.

스타와 셀럽으로 대표되던 TV전성기를 지나 파워블로거가 전성기를 맞은 웹시대, 그리고 인플루언서가 활동하는 SNS의 시대로 구분이 된다고 하셨습니다.

SNS가 소비자들의 삶의 일부가 되기 시작하면서 그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플루언서의 광고대상으로서의 이용가치가 올라갔고, 앞으로도 더욱 올라갈 예정이라는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인플루언서가 주목받게 된 이유는 소비자들의 소비행태가 변하였기 때문이라고도 하셨는데요, 소비를 할 때 있어서 주변인에게서 얻은 정보가 큰 영향을 미치는 시대로 변하였기 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자신이 더욱 가깝게 느끼는 사람이 파워블로거나 셀럽들이 아닌 인플루언서이기 때문인 것이라고 말이죠.

또한 개인이 컨텐츠를 생산하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지면서 인플루언서들이 스스로 컨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어 그들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고 이야기 하셨습니다.

그동안은 SNS를 통한 마케팅이 수치상으로는 상당히 큰 시장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광고에 사용하는 것에 있어서는 조금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었던 저였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SNS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미래가 밝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냥 스쳐지나가던 인플루언서들의 피드들이 이제는 조금 새롭게 다가오기 시작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