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실습워크숍 13회차_#181217

2018-12-19 15:54:59

2018-12-17 광고사진 제작 실습 후기 심현준 대표님

안녕하세요~ 한광아 2기 카피라이터 교육생 채희준입니다.^^7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서초구에 위치한 method photo studio에서 광고사진실습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강의 시작에 앞서 광고사진 스튜디오에 처음 와본 교육생들을 위해 스튜디오에 대한 간단한 역사들을 말해주셨습니다.

국내의 광고사진 스튜디오들은 90년대 초 충무로의 영화산업과 함께 생겨났고,

90년대 중 후반 경기가 좋아지고 나서 많은 스튜디오들이 강남 주변으로 이주를 했다고 합니다.
 


스튜디오들은 보통 지하에 있지만 method photo studio는 지하와 지상(1층)에 스튜디오가 있었는데 그 이유는 대형제품 촬영을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스튜디오의 한 쪽 벽은 라운드 형태로 돼있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그림자 표현이 되지 않게 할 수 가 있어, 공간감과 거리감을 느끼지 못하게 연출하고 싶을 때를 위해 설치하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대표님께서는 광고사진을 촬영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조명’이라고 하셨습니다.

조명은 스트로보, 텅스텐, 할로겐(백열전구) 등의 종류가 있고 효과도 다양했습니다.

동영상을 찍을 때는 광양의 역할이 크지 않아 지속광이 필요 없지만, 스틸사진을 찍을 때는 광양의 역할이 크기 때문에 순간적인 밝은 조명(스트로보와 같은 순간적 발광조명)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광고사진을 찍기 위한 조명 세팅은 탑라이트 , 좌 우, 뒤쪽 조명 기본적이지만 조명하나로도 충분히 제품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오브제의 무광/유광 에 따라 핫스팟이 생길 수 있으며, 트레싱지를 사용하면 핫스팟을 줄이거나 부드럽게 할 수 있다는  점.

탑라이트가 없어도 상관없지만 있다면 훨씬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 등.

대표님께서 말씀해주신 사진촬영에 대한 팁들은 과제 제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촬영이 어려운 이유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셨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연출하기 위해선 조명의 위치, 질, 색에 따라 이미지와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제품촬영은 어렵다고 하셨고

또한 많은 신경을 써야하고, 다양한 생각들을 해야 하는 요소가 많다고 하셨습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으셨음에도 한광아 교육생들을 위해 좋은 강의를 해주신 심현준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