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생후기

교육생후기

#실무프로젝트 3-2회차_#181128

2018-12-03 16:00:56

안녕하세요. 한국광고아카데미 2기 이종관입니다.


11월 28일 수요일에는 제일기획 실무프로젝트 1차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제일기획의 유진우 프로님, 김종민 프로님, 오창규 프로님이 멘토로 참여해주셨습니다!

저희가 발표할 프로젝트 내용은 제일기획의 광고주인 ‘희망브리지’의 이름을 알리고,

상기 기부를 실질적으로 늘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이었습니다.


먼저 1조는 재난기부가 상시적으로 이어지지 않기에 여가시간에 이용하는 게임을 통해 기부를 유도하는 솔루션을 제안했습니다.

특히 ‘캐쉬 아이템’을 이용한 아이디어가 어떻게 기부에 적용될지 기대가 됩니다!


 
 2조는 4가지의 아이디어를 발표했는데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 ‘리지’를 통해 희망브리지에 대해 알리는 방안, 또한 즉석 사진관, 캘린더 피규어, 카드와 로고를 활용하는 아이디어까지! 좋은 아이디어가 정말 많아서 부러웠던 팀입니다!
 


 3조는 특히 ‘발표 기획’이 눈에 띄었던 팀이었는데요. 문제 도출부터 솔루션 제안까지 너무 매끄러운 발표를 보여줘서 제일기획 멘토님들도 프로같다는 칭찬을 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솔루션 내용은 재난 분실 보관함으로 기억속에서 분실된 재난을 상기시켜, 재난의 대비 및 복구를 위한 상시대비의 필요성을 인식시키는 프로젝트였습니다.
 


4조 또한 많은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셨고, 또 다른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방향이 신선했습니다.

특히 재난 구호는 내 일이 아니다라는 인식을 바꾸기 위해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세탁’이라는 소재를 통해 기부를 유도하는 아이디어가 기억에 남습니다.

 


 
5조는 3가지 문제점을 도출하고 각 문제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해주셨는데요.

특히 개인적으로 재미있었던 지폐의 전통 문화재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가 기억에 남습니다. 저라면 즐거워서 꼭 기부를 하게 될 것 같아요!

 


6조는 재난기부에서의 개인의 기부가 어떻게 도움이 될지 직접 경험시켜주자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간편한 결제 수단인 신용카드 ‘tap’기능을 통해 자신의 기부가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시각적으로 보여준 팀이었습니다.


 


7조의 아이디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미세먼지도 재난이라는 문제의식 아래 이마트와 함께하는 솔루션이었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먹기를 제안하고, 예방 음식 구매시 일정포인트를 기부하여 재난으로부터 대비할 수 있게 하는 아이디어였습니다.

 

다들 한 주 만에 자신들만의 문제의식 그리고 그에대한 솔루션까지 제안하느라 정말 고생했습니다!!

우리 모두 노력한 만큼 다음주에 있을 최종발표 때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정해진 시간을 넘어서도 멘토링을 진행해주신 제일기획 멘토님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